반응형

 

미리 가본 2018년 유엔미래보고서 -- 저자 _ 박영숙,제롬 글렌, 테드 고든 발행일 : 2008년 12월 5일(초판 1쇄)

 

 

 

* 부동산 가격의 폭락

부동산가격 분석의 기본은 인구분석이다. 그런데 정부 발표에 따르면 '2018년 부터 인구의 자연감소'가 이뤄진다고 한다. 인구 감소로 부동산가격이 선진국 평균치로 떨어진다(선진국 평균치는 현재 우리나라 부동산가격의 절반 이하).

인구가 감소한다는 것은 부동산 가격뿐만이 아니라, 경제적으로도 큰 영향을 준다. 예를 들어 집을 더 짓지 않고, 식량도 더 생상하지 않고, 생필품도 더 생산하지 않고, 도로를 더 건설할 필요도 없는 등... 이 같은 인식은 경제적 성장에 악영향을 미친다.

반대로 말하면 부동산 가격이 오르는 나라는 인구가 증가하는 나라이다.(동남아, 중국, 인도 등)

 

* 교통 발달로 하나되는 세상

지구촌 어디든지 2시간대로 연결시켜주는 극초음속 비행기가 약 2030년에 나온다고 한다.(만약 이렇게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더불어 자신만의 경비행기, 하늘을 나는 자동차가 실제로 등장할 것이라는 전망.

 

* e메일, 위치추적, 사람찾기 산업이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실제로 사람들이 전화로 가장 많이 묻는 말이 " 너 어디 있니?" 라고 하니... 그러나 몇 년 후 그런말을 묻지 않아도 자동으로 위치를 알 수 있는 기술들이 보편화 될것이라 전망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